한의원 마케팅, 매출 358% 늘리는 성공전략 TOP3

한의원 마케팅, 매출 358% 늘리는 성공전략 TOP3

덕분에 페이닥터를 추가로 모집하고 있으며, 병원은 더욱 확장될 예정입니다. E한의원 원장

안녕하세요 원장의 병원에 날개를 달아주는 병원 마케팅 회사 상승기획 입니다. 상승기획과 협력해주신 E한의원 원장님께서 장문의 편지로 빠른 성장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E한의원 원장과의 실제 카카오톡

감독님은 우리에게 밥이라도 대접하고 싶을 정도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셨다. 그런데 저희를 믿고 한의원 마케팅을 맡겨주신 원장님이 더욱 감사했습니다. E한의원처럼 마케팅을 펼친 병원들이 성공하는 모습을 보면 큰 보람과 뿌듯함을 느끼기 때문에 이 글을 클릭하신 원장님도 수직적인 매출 상승을 경험하시길 바라면서 이 칼럼을 준비했습니다.

보건복지부 기준으로 상상플래닝이 디자인한 한의원 마케팅 비법 TOP3를 소개합니다. 오늘 이 칼럼이 본 한의원의 성공을 향한 큰 발걸음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환자들이 한방치료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출처 : 보건복지부 『2022년 한의약 이용실태조사』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22년 한의학 이용 실태조사에 따르면, 환자들이 한방 외래 진료를 선택하는 이유는 1위 – 치료 효과가 좋기 때문(61.8%) 2위 – 거리가 가깝기 때문이다. (8.2%) 3위 – 질환별 치료 때문인 경우가 8.1%로 의학적 치료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결과에는 한의원 육성 방향이 숨겨져 있다. 조사.

한의원 마케팅, 매출 358% 늘리는 성공전략 TOP3

97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평균 358% 매출을 올린 노하우에 자체 분석을 더해 탄생한 라이징플래닝 한의원의 마케팅 전략을 공개합니다. 매출 3배 이상 늘리는 한의원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TOP 3

첫 번째 전략인 네이버 블로그가 필수적이다.

환자들이 양의학보다 한의원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좋은 치료효과’ 때문이라고 앞서 말씀드렸습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한방 이용자의 61.8%, 전체 환자의 절반 이상이 한방치료를 받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따라서 한의원을 마케팅할 때 특히 ‘치료효과’를 예비환자에게 어필해야 하는데, 이를 위한 가장 좋은 마케팅 채널은 ‘네이버 블로그’이다. 블로그에는 YouTube와 Instagram이 포함됩니다. 병원 홈페이지 등 다른 마케팅 채널에 비해 상세한 정보 제공에 있어서 가장 뛰어나다. 글과 사진, 영상까지 담을 수 있는 블로그를 통해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한의원의 다양한 ‘치료 효과’를 제공합니다. 할 수 있어요.

질병의 발생 메커니즘/치료방법/전후 사진 등을 환자의 입장에서 원장의 모국어로 설명하고 보여주세요. 블로그를 통해 한의원의 보장된 치료효과를 확인하시는 환자분께서는 신뢰감을 느끼실 것입니다. 그러면 그들은 진료소를 방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게 더 높아질 거에요, 그렇죠? 둘째, 지역별 분석을 통해 타겟을 명확하게 한다.

한의원 외래 진료를 선택하는 이유 중 두 번째로 많은 이유는 ‘거리가 가까워서’였으며, 이는 병원 위치 분석을 통한 타겟팅 전략으로 이어졌다.

라이징플래닝의 주거인구분석자료

주거인구뿐만 아니라 주변 상권과 병원 위치, 인근 상업시설 등을 집중적으로 분석하여 대상 환자층을 명확하게 확립할 필요가 있다. 다양한 기업을 창업하고 성장시킨 혁신적인 마케터 앨런 딥(Alan Dibb)이 쓴 책 『1페이지 마케팅 계획』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1페이지 마케팅 계획, Alan Dibb

대상이 ‘모든 사람’이라는 것은 누구도 대상 고객이 아니라는 것과 같습니다.

이어 그는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타겟 시장을 레이저처럼 정확하게 겨냥해야 한다고 덧붙였는데, 한의원 마케팅도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명확한 타겟을 찾고 그들이 반응할 수 있는 광고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Rising Planning을 통한 환자 요구 분석

예를 들어 타겟 환자층이 ‘중·고등학생의 부모’라면 광고의 방향은 다음과 같이 구체적일 수 있다. 또는 . 이처럼 병원이 가까워서 병원을 찾는 환자분들이 계십니다. 이를 위해서는 입지적 이점을 활용하여 타겟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셋째, 전문성을 다르게 보여주세요.

마지막으로 환자들이 한방치료를 선택한 세 번째 이유는 “질병에 대한 특화된 치료를 제공하기 때문”이었다.

그만큼 환자들은 병원의 전문성을 요구한다고 볼 수 있다. 원장님은 다양한 한의학 진료 중에서 가장 자신 있는 전문성을 갖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의원을 마케팅해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말하는 전문성은 ‘이것’이다. “잘한다”는 자랑을 멈추기는 어려울 것이다. 다른 곳과는 다른 ‘차별성’이 느껴지는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한의원 마케팅, 매출 358% 늘리는 성공전략 TOP3

많은 전문 한의원 중에서 원장병원을 선택하는 이유는 차별화가 있기 때문이다. 이는 이화여대의료원 이길수 홍보팀장의 칼럼에도 명확히 나와 있다.

출처 : 이길수, 병원 전문화 성공요건, 데일리메디

고객은 특정 의료 분야에 확실한 강점을 지닌 병원이나 의사를 찾습니다. 강점에 기반하지 않고 “다른 병원이 하니까 우리도 해야 한다”는 카피캣 전략인 전문화 전략은 효과가 없거나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그가 주장하는 것처럼, 미분화된 전문화는 실제로 환자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각자 특기를 내걸고 비슷한 프로모션을 하는 가운데 굳이 그 병원을 갈 특별한 이유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다.

라이징플래닝의 마케팅 예비조사 논문의 일부

라이징기획은 원장의 전문성 차별화를 위해 14일간의 사전조사 기간을 진행한다. 위의 인터뷰 양식을 전달받으며 원장의 진료철학, 장점, 환자와의 에피소드 등을 꼼꼼히 살펴봅니다. 그러면 다른 병원과는 다른 독특한 특징을 갖게 됩니다. .

상향기획이 타병원과의 차별화를 이끌어내는 과정

이렇게 탄생한 차별화된 전문성은 감독만의 고유한 것이 되며, 누구도 흉내낼 수 없습니다. 라이징플래닝의 마케팅 실력이 매출에 반영됩니다

지금까지 97명의 협력자의 평균 매출을 358% 증가시키는 것으로 입증된 한의원 마케팅 전략 3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고,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매출증대의 효과를 본 이사

시술 효과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블로그 포스팅입니다. 지역별 분석을 통한 명확한 타겟팅과 차별화된 전문성 디자인.

많은 병원 광고 대행사도 아마도 블로그/타겟팅/차별화 전략을 제시할 것입니다. 전술은 같지만 ‘목탄’인지 ‘핵폭탄’인지에 따라 위력이 달라지는 것처럼, 마케팅 전략은 같아도 광고회사의 역량에 따라 효과가 많이 다르다. .

한의원 마케팅, 매출 358% 늘리는 성공전략 TOP3

마케팅 역량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그것이 만들어내는 ‘결과’인데, 이는 파트너의 광고 만족도, 연장률, 평균 매출 증가율 등을 보면 알 수 있다.

만약 여러분도 한의학 마케팅 회사를 찾고 계시다면, 진행하기 전에 성과를 확인해 보시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돈이 낭비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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